질문과 답변
- 쇼핑몰 - 질문과 답변
품질에 이상이 있다면 당연히 환불 또는 교환이 되지요
- 글쓴이상주경천곶감
- 날짜2009.02.13 16:09
- 조회1,538
그건 사실과 다릅니다.
악성댓글로 한 농사꾼을 죽이려고 하는 고객님이 계십니다...
저희가 반품받고 판단해서 품질에 이상이 있다면 당연히 100% 환불또는 교환을 해드립니다.
당연히 이제까지 그렇게 해왔습니다.
예전에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보셔도 아실거예요
최상의 곶감만을 판매한다고 자부하고 있지만 개중에는 배송중이나 보관상 문제로 불량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불량이 있을땐 사진으로 전송해주시면 당연히 더 좋은 상품으로 배송해드렸습니다
저희는 장사꾼도 아니고 감농사만 30년 가까이 지어온 농사꾼으로
이만큼 인지도를 갖게된것은 저희 아버님이 양심적으로 농사지어 제대로된 믿을 수 있는 상주곶감을
팔아왔기때문입니다.
요즘같은 세상에 그렇게 막가파적으로 판매를 하였다면 소비자들이 가만 있지도 않았을뿐더러
저희 게시판이나 상품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 단골고객님이나 상주경천곶감 팬들이 더 많으신데요
세상에는 별별 사람이 다 있듯이
고객님들중에는 맘에 안든다는둥 주관적인 판단으로 터무니없이 교환이나 환불을 원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곶감은 물건이 아니라 먹거리이기때문에 시식을 하시고서 환불이나 교환을 요구하신다던지
과일맛이 다 제각각이듯 곶감도 그럴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감농사는 대풍년이었고 다른해보다도 더 잘익은 감으로 곶감을 만들어 떫다는 불만은
들어보질 못했습니다.
주관적인판단인 맛으로 트집을 잡아 환불이나 교환을 요구하시는 것은 곤란합니다.
과일한상자 구입해서 한개가 맛이 없다고 바꿔달라고 하면 무조건 전체를 다 교환해주던가요?
이번일도 반건시를 반품받아서 저희 식구들이 모두 시식을 해 보았지만
반건시 품질이나 맛에 전혀 하자가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도 시식을 벌써 하시고 그것도 똑같은 반건시가 아닌 건시제품으로 교환을 원하신걸로 보아
같이 시켰던 건시제품이 더 맘에 드셔서 반건시맛이 아니라 변심으로 교환을 원하신걸로 생각되었구요...
게다가 환불을 해드리겠다는데도 하루종일 끈질기게 전화하셔서 욕하고 끊으시고...
영업을 못하게 하겠다는 둥 협박해서 감정적으로 대응하시는데 저희도 참 난감합니다.
저희도 직거래판매를 시작한 이래 이런경우는 첨이라 너무 당황스럽지만
저희 사정을 버선목처럼 까놓고 보여드릴수도 없는 노릇이고
온라인판매라는 것이 게시판에 악성댓글로 도배해서 영엉을 못하게 만들겠다는 둥의 식으로
악용을 하면 저희같은 농사꾼이야 어쩔수 없이 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
요즘같은 어려운 상황에 소비자라는 우월한 지위로 간단하게 글 몇줄로 끝까지 한 농사꾼을 죽이려고 하는
고객님은 자신이 지금 무슨일을 하는지 되돌아보셨음 합니다.
일흔의 한 농부가 봄부터 가을까지 정성과 고생으로 한해 감농사지어 만든 결실을
한 고객님의 이기적인 생각으로 물거품으로 만들지 말아 주십시요
어려운 저희 입장도 좀생각을 해주셨음 하구요...
저희는 정성들여 농사지은 감으로 믿을 수 있는 제대로된 상주곶감 만들어
제값받고 팔고자 온라인판매를 시작하였고 맛있다는 고객님들 소리에 힘을 내며 보람을 느끼곤 했는데...
이런상황을 맞고 보니 서글프고 슬프기까지 합니다.
이제까지 정말 양심적으로 농사짓고 판매해왔다고 자부합니다.
물론 믿고 안믿고는 고객님들의 판단에 맡겨야 겠지요..
>
> 혹시 물건에 이상이있으면 교환이나 환불이 되나요?
> 여기는 교환해달라고하면 욕하고 난리도 아니라던데 ??
> 사실인가요
>
Total 12,754건 1 페이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